안성시는 지난 23일 안성맞춤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수험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안성맞춤 대학입시 수시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 1부 강연에서는 ‘놓치지 말아야 하는 안성맞춤 수시 합격을 위한 충분조건’이란 주제로 모의평가·생기부 위치, 전략·취약과목 관리방법, 2024학년도 수시 환경과 전략, 모의고사 분석으로 교과성적 뒤집기(교과전형), 비교와 분석으로 교과성적 뒤집기(종합전형) 들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2부 강연에서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안성맞춤 수시 합격을 위한 필요조건’이란 주제로 2024학년도 의학계열·상위 11개 대학·인서울 대학·지방 국립대학·채용계약학과·교육대학 지원전략 들의 내용으로 강연이 이어졌다.

이날 1부 강연은 신영철 안성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부원장이 2부 강연은 신진복 안성메가스터디 기숙학원 대입전략연구소 소장이 맡았으며, 강연 후 간단한 상담도 진행돼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설명회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고3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0일 1대 1 수시 대학선택 컨설팅을 지원하며, 오는 12월~2월에는 수능 성적을 바탕으로 정시 지원전략과 컨설팅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주연 교육청소년과장은 "이 사업으로 수시 6장의 카드를 어떻게 지원할지 최적의 조합을 찾아 2024년 수시지원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