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은 24일, 25일 이틀에 걸쳐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IB프로그램의 다양한 전략들을 적용해 수업을 설계하는 연수를 진행한다.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는 국제바칼로레아 기구(IBO)에서 개발·운영하는 국제인증교육 프로그램으로 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개념이해 및 탐구학습 활동을 통한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 성장을 추구하는 교육 체제로 학생의 창의적인 사고력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AtL기반 IB프로그램 수업설계’ 연수는 학생들이 ‘사고 역량, 조사 역량, 의사소통 역량, 대인관계 역량, 자기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사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정영숙  포천교육장은 "챗GPT가 사회전반에 활용되고 있는 시대에 자신의 생각을 키우고 질문하며 비판적 사고를 키우는 교육으로 전환하기 위한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교육지원청에서 지난 6월부터 진행한 IB프로그램 관련 연수(30시간)를 이수한 교사들은, 중등 IB교육 관련 인력풀로 향후 관심학교 신청 희망교 연수 강사, 미래형 평가(IB)연구회 참여, IB프로그램 수업 공유 등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