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지난 28일 파주시 교통안전 문화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교통안전 협의체’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교통문화 홍보를 추진했다.

‘파주시 교통안전 협의체’는 지난 6월 민·관·경을 포함해 3개 기관, 5개 단체, 9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대규모로 구성했으며, 이번 발대식을 통해 본격적인 행보를 이어갈 방침이다.

발대식은 그동안의 파주시 교통안전 행보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교통안전 업무협약(MOU)을 추진한 파주시,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파주교육지원청,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의 각 기관 대표들이 참석했다.

발대식 후에는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촌역 일원에서 기관별 권역을 나눠 시민 한 명 한 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홍보 전단을 배포하고 안전한 교통 문화 조성을 위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파주시는 2023 교통안전 종합대책 수립 후 관계 기관 간 업무협약을 통해 ‘50% 사망자 감소’라는 공통의 목표를 선정하고 교통안전 협의체를 활용한 각 분야별 전문·민간기관과 협업을 통해 시민 모두가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하겠다는 입장이다.

김경일 시장은 "교통안전 협의체는 다양한 교통안전 정책 실행을 위해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파주시 구석구석을 누비며 교통안전을 책임질 교통안전 협의체의 역할을 기대하고 응원해 달라"고 전했다. 

파주=이준영 기자 skypro1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