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지속가능한 사회 변화에 대비하고 학교 현장의 창업가 정신을 함양하려고 ‘2023 경기도형 창업가 정신 함양 교원 연수’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 하는 이번 행사는 사전에 선발한 초·중등 선도 교원과 업무 담당 교육 전문직원을 포함해 120명이 참여해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학교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학교급별 창업가 정신 함양 교육 사례 ▶지역사회 연계 창업 교육 사례 ▶에듀테크 활용 창업가 정신 교육 사례 같은 다양한 사례 교육과 참여자 토론으로 운영한다.

K-기업가정신센터(진주시)와 연계해 대한민국 글로벌기업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을 이해하고 비전 설계를 위한 연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선도 교원 연수로 창업가 정신 저변을 확대하고 창업 교육 역량 제고, 학교 현장 창업 교육 리더로서 임무를 적극 담당하리라  기대한다. 

임 교육감은 영상 인사에서 "앞으로는 도전 정신과 창의성, 문제 해결력을 갖춘 자기 주도성 인재가 빛을 발한다"며 "이번 연수로 학생들의 창업 재능과 소질을 발견하고 학교 현장에서 학생 창업 교육이 더욱 활발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교원 연수 말고도 임 교육감 공약사항인 청소년 창업 역량을 강화하려고 ▶경기도 창업 교육 모델 개발 ▶창업 교육 지침서 개발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개최 ▶창업 체험 거점학교와 거점센터 지정 ▶창업지원단 구성과 지역 네트워크 구축 같은 다양한 청소년 창업 교육 활동을 지원한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