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유·초·중·고등학교 교원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2023 시흥 디지털교육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A.C.E.’를 운영중이다. 

‘2023 시흥 디지털교육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A.C.E.’는 자율·균형·미래의 새로운 경기미래교육을 바탕으로 최신 기술의 에듀테크 활용 교육과 디지털 사회에서 살아가는 디지털 시민성 함양을 모두 포함한 활용과 소양의 총체적 교육활동을 추구하는 시흥 디지털 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교원 역량강화 연수라는 것. 

연수 구성은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디지털 시민교육(Digital Citizenship), 에듀테크 활용 교육(Edutech Application)의 각 분야가 종합적으로 포함되며 집합연수와 원격연수를 혼합해 15차시의 직무연수로 진행된다. 

이와 관련 미래교육을 위한 인공지능의 원리와 활용, 인공지능 개발자가 얘기하는 새로운 시대의 에듀테크, 공유와 협업으로 함께하는 에듀테크 활용 수업, 취향저격 메타 크리에이터 프로젝트, 인공지능 시대의 윤리와 사회적 영향 등 디지털교육의 활용과 소양을 위한 다양한 강좌로 구성·운영된다.  

이상기 교육장은 "새로운 변화의 시대를 발맞춰 가는 시흥 선생님들의 열정에 다시 한번 존경과 감사를 보낸다"며 "디지털교육이 새로운 교육체제를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이번 연수의 의의가 있다. 디지털교육은 단순한 도구 활용 교육에 그치지 않고 우리 아이들이 한 명의 시민으로 건강하게 삶을 이어갈 수 있는 매개체와 촉진제의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