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 학습실행플랫폼 의정부시민대학 2023년 2학기 신입생을 21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15일 평생학습원에 따르면 시민대학은 시민이 도시정책을 제안하고, 실행하는 학습실행공동체다.

지난 4∼7월 운영한 1학기에는 걷고 싶은 백석천학과 등 5개 학과를 운영했다. 시민을 통해 쉼이 여유로운 생태하천 백석천 같은 시민정책제안 3건과 의정부 60년 이야기 기록물 자료집 발간 따위 연구실적 2건이 이뤄졌다.

2학기는 미래를 준비하는 ‘고령사회 대응학과’, 생활 속 실천을 제안하는 ‘제로웨이스트 캠페인학과’, 슬기로운 독립생활을 제안하는 ‘청년 1인가구 고민해결학과’, 건강한 삶을 제안하는 ‘시민 체력 충전학과’, 토론의 긍정 방향을 안내하는 ‘시민 퍼실리테이터학과’ 모두 5개 학과를 운영한다.

더욱이 이번 학기부터 학습자 사이 자료 공유와 소통창구를 마련하려고 온라인 카페를 만들었다. 또 시민대학 홈페이지를 새롭게 열어 정보안내와 수강 신청을 편리하게 했다.

수강신청은 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시민대학팀(☎031-826-9945)로 문의하면 된다.

유상진 평생학습원장은 "시민이 스스로 참여하는 시민대학은 강사와 학생 경계를 허물고 문제를 함께 발견하며 변화와 혁신의 실천 가능 대안을 마련하는 시민학습 장이다. 시민의 꿈을 실현하도록 힘차게 정진하겠다"고 했다.

의정부=이은채 기자 cha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