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가재울도서관이 9월 12일부터 11월 9일까지 2023년 하반기 어르신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총 4개로 60세 이상 어르신과 정보 소외계층 대상이다. 우선, 두뇌가 즐거운 소통 보드게임을 통한 다양한 영역의 보드게임 강좌를 8회 진행한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소통의 즐거움 뿐만 아니라 우울증 예방, 두뇌 자극을 통한 문제 해결력과 인지력,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 예술창작공간에서 라탄을 이용해 바구니를 비롯한 마크라메, 드림캐처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생활소품을 만드는 ‘시니어의 감성공방’도 진행한다. 

이 밖에 정보 소외계층을 위한 디지털 이해 교육인 6080 시니어의 스마트폰 활용법, 스마트한 시니어의 디지털 교육도 운영한다. 두 강좌는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기 사용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편리하게 기기를 활용하도록 돕는다. 

신청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강좌별 10명씩 전화(☎031-828-8663)로 선착순 접수한다. 궁금한 사항은 가재울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가재울도서관은 어르신들이 실생활에서 활용하는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