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은 오는 29일부터 2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2023 글로벌 취업·창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전국 교육청 최초로 여는 이번 박람회는 ‘창업의 힘찬 날갯짓으로 취업을 Job다’라는 슬로건 아래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국제 시각에서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참여 학생들은 글로벌 취업시장 트렌드와 정보, 창업 관련 교육과 네트워킹 기회를 접한다.

박람회에는 관내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 일반 시민, 취업·창업 관련 기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부스와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글로벌 취업 정보관, 채용관, 취업 정책 홍보관, 취업준비관, AI 면접 체험관, 비즈쿨 투자관, 창업 비즈쿨관, 창업기업 만남관, 현장 메이커관 따위다.

이 말고도 취업과 창업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와 문화공연, 창업경진대회 같은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활발하게 참여하고 소통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로 청소년들이 미래 직업에 대한 꿈과 비전을 확립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취업과 창업 교육 활성으로 4차 산업혁명 같은 사회 변화에 재빨리 대응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를 양성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kd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