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23일 안성맞춤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동화 구연대회와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이번 동화 구연대회는 보육교사, 영아, 유아부문에 총 20명이 출전해 동시와 동화를 재미있게 구연해 관객들의 재미와 흥미를 이끌었다.

또한 ‘탄소중립 우리가 실천해요’를 주제로 진행한 어린이집 사진 콘테스트는 지구 온난화에 따른 환경변화를 일깨워 주는 작품 20여 점이 전시돼 관객들에게 훈훈함을 더해 줬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해 경기도의원, 교직원과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시상식에서는 사진 콘테스트 부문에서는 대상 1명과 최우수상 2명, 동화 구연부문은 보육교사, 영아, 유아 부문별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등 총 12명에게 시장상을 수여했다. 이어 모범 보육 교직원 2명에 대한 도지사상은 김보라 안성시장이 시상하고, 우수상, 장려상 등은 어린이집 연합회장상으로 천은경 안성시 어린이집연합회장이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애써 주신 안성시 어린이집연합회장을 비롯한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보육교직원의 근무 여건과 환경이 향상돼야 아이들에게 질 좋은 보육을 제공할 수 있다. 보육교직원 처우개선과 아이들에게 필요한 보육환경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성=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