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은 29일 초등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인천 송도센트럴파크 호텔에서 2023 학교장 대상 초등 늘봄학교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설명회는 2023학년도 늘봄학교 운영 정책에 대한 학교 관리자의 정책 이해를 돕고 1학기 늘봄 운영교의 사례 공유 등을 통해 앞으로의 추진 방향을 소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한다.

늘봄학교란 늘 봄처럼 따뜻한 학교라는 의미로 희망 초등학생이 정규수업 시간 전후 원하는 시간에 양질의 교육과 통합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며 시흥교육지원청은 5개 학교에서 시범 운영하고 있다.

시흥교육지원청은 2023학년도 늘봄학교 시범운영을 통해 2024학년도 늘봄학교 전면 시행을 준비하는 한편 지역의 다양성을 반영한 지역특화 모델 개발을 목표로 하는 경기형 늘봄학교 시범교육지원청에 지정됨에 따라 경기형 늘봄학교 2개교를 시범운영할 예정이다.

이상기 교육장은 "행복한 시흥교육 실현을 위해 학부모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보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며 "늘봄학교 시범운영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발굴되어 늘봄학교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