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용산 어린이정원 내 분수정원에서 열린 다둥이가족 초청행사에 깜짝 방문했다.

이날 행사가 열린 분수정원은 지난 12일 개장했으며, 면적 6만㎡(1만8천 평) 규모로 조성했다. 분수정원 안에는 1천800㎡(540평) 규모 물놀이 공간이 있으며 놀이터와 카페도 마련돼 있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천안함 셔츠를 맞춰 입은 대통령 부부는 어린이들 한 명 한 명과 기념촬영을 하며 몇 살인지, 물놀이는 재미있는지 물으며 대화를 나눴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다자녀 등 총 68가족 270여 명(어린이 140여명)이 모여 OㆍX 퀴즈, 훌라후프 돌리기, 아이돌 댄스 따라하기, 컬러판 뒤집기 등 단체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했다고 이 대변인은 소개했다.

윤 대통령은 이후 분수정원 옆 야구장에서 중앙이글팀과 도곡초등학교의 경기를 지켜보기도 했다.

용산 어린이정원은 반환받은 미군기지 부지를 공원으로 꾸민 곳으로 대통령 집무실과 맞닿아 있다.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분수정원 공사 과정에선 깨끗한 흙을 50㎝ 이상 두께로 덮고 잔디를 심어 기존 토양과 접촉을 차단했으며, 환경 모니터링을 통해 분수 수질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대통령실은 설명했다.

강봉석 기자 kb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