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표이천쌀로 만든 도시락과 비빔밥 2종이 출시됐다.

3일 이천시에 따르면 이천시 소재 유명 쌀밥집인 ‘임금님쌀밥집’ 대표인 최향란 조리기능장의 감수를 받은 임금님 도시락 콘셉트의 도시락과 비빔밥이 전국 이마트24 편의점에서 8월 31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프리미엄 도시락과 비빔밥은 이마트24 편의점이 3월부터 기획했다. 궁중요리 전문가인 최향란 조리기능장의 감수를 받아 구성 반찬부터 새로 개발한 프리미엄 도시락 상품이다.

이마트24 편의점은 임금님 도시락 비빔밥 2종 홍보를 위해 배우 임호 씨가 출연한 영상을 제작했다. 더욱이 ‘K드링크 식혜 증정’, 이천쌀 도시락 먹으면 2천 명에게 ‘이천쌀 다과 쏜다’ 같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금님표이천쌀을 사용한 ‘임금님 10찬 반상’과 ‘임금님 비빕밥’ 도시락 출시에 맞춰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촌생활과학관에서 김경희 시장, 김하식 시의회 의장과 의원들, 김현수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장과 관내 조합장 등 30여 명이 오찬을 겸한 도시락 시식회를 하기도 했다.

김경희 시장은 "올해는 햅쌀 수매 전 지난해 쌀이 모두 판매돼 농민들이 한시름 덜었다"며 "지난 일 년 동안 쌀 판매를 위해 노력한 관계 공무원들과 농협 관계자들 덕분이다. 감사하다"고 관계자들 노고를 치하했다.

이천쌀은 토질이 비옥하고 물이 맑으며 일교차가 커 예부터 쌀알이 옹골차고 맛이 좋은 쌀로 알려졌다. 1993년부터 ‘임금님표이천쌀’이라는 상표를 사용하고 쌀 부문 최초로 지리적표시제 등록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