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구가 구청 광장과 자유공원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려는 대시민 아이디어 찾기 ‘새로운 도약! 2023 점프점프 중구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공모전은 구청 광장 디자인 아이디어와 자유공원(Freedom park) 르네상스 아이디어로 나눠 진행한다.

원도심 발전을 원하는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중구청 광장 아이디어는 중구 특성과 이미지를 반영한 중구청 1청사 앞 광장의 새로운 형태와 발전 방향을 공모하는 분야다. 광장 조경과 조명, 문화공간, 조형물 들에 대한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하면 된다.

자유공원(Freedom park) 르네상스 아이디어는 남녀노소 누구나 찾아오고 싶은 공원을 만들려고 공모하는 분야로, 새우리 시설과 데크 산책로, 동상 들 리모델링 방향을 제안하면 된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24일까지 제안서 서식에 맞춰 구 홈페이지(www.icjg.go.kr) 구민제안방,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공모제안,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으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이후 실행가능성과 창의성, 효율성, 효과성, 계속성, 적용 범위를 두루 심사해 금상 1건, 은상 2건, 동상 4건, 장려상 4건을 우수작으로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우수 아이디어는 앞으로 중구가 추진할 자유공원과 중구청 광장 개선 사업 방향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동식 기자 dsha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