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하남문화재단은 지난 9일 밤 미사리 경정공원에서 시민 중심형 축제를 목표로 개최한 2023 하남뮤직페스티벌 「뮤직 인(人) 더 하남」이  많은 시민의 관심 속에 성료 했다고 10일 알렸다. 

이번 축제는 하남시민과 하남예술인 450여 명이 참여한 전례 없는 대규모 음악 축제로 5천여 명의 관람객과 함께했다.

하남예총 및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힙합동아리의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재)하남문화재단 장소영 대표의 지휘 아래 꿈의 오케스트라(하남), 하남시오케스트라 등 연합팀의 연주로 축제의 개막을 알렸다. 

하남시민이자 뮤지컬 배우 이건명의 특별 사회로 축제가 진행됐으며, ‘지금 이 순간’을 열창해 무대의 품격을 더욱 높였다.

특히  어린이·청소년연합합창단의 청아한 목소리와 뮤지컬 배우 고훈정의 힘 있는 목소리가 미사경정공원을 가득 채웠으며, 하남시 유일 시립단체인 하남시립합창단의 신나는 무대가 펼쳐졌다. 

연합댄스팀의 화려한 퍼포먼스 속에 내빈 입장 및 개막식을 선언하고, 연이어 민우혁 배우, 신영숙 배우, 남경주 배우의 뜨거운 무대 이후에 참여자 전원이 함께 ‘You Raise Me Up’을 부르며 감동적인 대합창의 무대를 연출했다. 

마지막으로 ‘트로트 신동’으로 잘 알려진 가수 정동원의 축하무대로 축제가 마무리됐다.

하남문화재단 관계자는 "많은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덕에 이번 축제가 더욱 의미가 깊었다. 나의 가족, 친구 등을 찾는 설렘에 끝까지 자리를 해주신 관람객에게 찬사를 보내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큰 힘이 되어주신 하남시도시공사, KB국민은행(하남시청지점), NH농협은행(하남시지부), 스타필드 하남, 나래에너지서비스(주)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본 축제가 문화도시 하남으로 도약하는데 토대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