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경원재 앰배서더 아리랑홀에서 12일, 13일 이틀간 군포·의왕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교(원)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하반기 디지털 대전환기 경기미래교육에 상상더하기(+) 연수」를 개최한다.

‘에듀테크로 더 사람다운 사람을 키우는 경기미래교육의 실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연수는 AI 시대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리더십 강연, 경기미래교육 실천 사례 발표, 경기미래교육에 상상을 더하는 AI 마술 공연과 경기미래교육 실현 방안을 모색하는 토의·토론으로 진행됐다. 

강연을 맡은 국제지식재산연수원 최장훈 소장과 해피엠 장지훈 대표는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AI를 활용해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협력과 소통을 이끌어내는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당정초 이영종 교장은 디지털 대전환기에 어울리는 학교 운영 패러다임을 에듀테크와 학교자율과제 중심으로 구축한 사례를 발표했다. 

이 교장은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위한 미래 상상교실 구축 사례, AI를 체육교과에 적용해 학생의 체력 증진에 기여한 사례 등을 공유했다. 

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교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에듀테크 활용 연수 ‘가칭 L·O·V·E(Learning of Various Edutech)’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L·O·V·E()」는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 능력을 갖춘 교원들이 세상과 따뜻한 소통하는 학생을 키우는 교육을 실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운영된다. 

군포=임영근 기자 iy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