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프로축구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활약하는 이강인(22)이 허벅지 부상을 털어내고 팀 훈련에 복귀하면서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PSG는 12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서 이강인의 훈련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이강인은 트레이너와 함께 실내 훈련장에서 몸을 푼 뒤 그라운드로 나와 밝은 표정으로 팀 훈련을 소화했고, 미니 골대를 향해 슈팅까지 하며 실전 복귀를 위한 준비에 집중했다.

PSG는 지난달 22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강인이 왼쪽 대퇴사두근을 다쳐 9월 A매치 휴식기가 끝날 때까지 치료에 전념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위르겐 클린스만 축구대표팀 감독은 9월 A매치 2연전에 이강인을 제외했다.

더불어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준비하는 황선홍 아시안게임 대표팀 감독 역시 이강인의 회복 상황에 촉각을 곤두세운다.

다행스럽게 이강인이 정상 훈련을 소화하면서 항저우 아시안게임 차출 가능성도 높아진 모양새다.

황선홍 감독에 따르면 PSG는 13일 이강인의 아시안게임 차출 여부를 알려 주기로 했다.

황 감독은 이강인의 조기 합류를 원하지만 현실적으로 아시안게임 첫 경기에 임박해 합류할 가능성이 큰 상태다.

아시안게임 대표팀은 오는 19일 쿠웨이트, 21일 태국, 24일 바레인과 중국 저장성 진화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차례로 조별리그 경기를 치른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