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가 13일 이재명 대표 단식에 맞춰 동조 단식에 돌입했다. 

전국청년위원장 전용기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주의 회복을 위해 단식농성을 하던 이재명 대표 건강이 심각히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국민과 당원 만류에도 이 대표가 당 대표실에서 단식을 이어가겠다고 한다. 청년위는 이 대표가 단식을 끝내는 순간까지 대표의 투지를 잇고자 한다"고 밝혔다.

청년위는 "지금부터 청년위가 이재명 대표의 단식 농성장을 지키겠다"며 "검찰 독재정권의 무도함이 도를 넘었다. 더는 두고 볼 수 없다"고 했다.

이어 "검찰은 차고 넘친다던 증거를 여전히 내놓지 못하고 있다"며 "변호사비 대납으로 시작했던 사건이 말도 안되는 방북비용 대납으로 둔갑했다. 이제 검찰은 아니면 말고 식 수사를 넘어 없는 것을 억지로 만들어 내려고 수사하는 수준에 다다랐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수사권을 가지고 보복하면 그게 깡패지 검사냐’던 윤석열 대통령의 말을 떠오르게 한다"고 꼬집었다.

청년위는 "검찰독재정권과 여당은 부끄러운 줄 알라"며 "정부여당은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단식을 조롱하고 비하하는 수준을 넘어 최소한 정치적·인간적 도의를 저버렸다. 검찰은 단식으로 제 한 몸 가누기 힘든 이재명 대표를 기어이 포토라인에 세우는 잔인함을 보여줬다"고 비난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