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시·경기지역 사회적 경제기업이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가치소비 기획전을 개최한다.

14일부터 1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여는 ‘2023 하남 가치온 with 스타필드 하남 가치있지’ 행사는 하남시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며, 스타필드 하남이 후원한다.

사회적 경제는 구성원 간 협력·자조를 바탕으로 재화·용역의 생산·판매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민간의 모든 경제활동을 뜻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경제기업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써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적 경제기업 상품의 우수성과 가치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자 기획했다.

시와 도 사회적 기업·예비 사회적 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신장상권진흥센터 들 51개 업체가 가공식품, 패션잡화, 생활잡화, 반려견 사료, 문구, 친환경 제품, 유기농 제품 따위를 판매한다.

구매 고객은 ‘가치온 스탬프 투어’를 통해 ▶사회적 경제기업 체험 프로그램과 페이스페인팅 이용(스탬프 1개 획득)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과 스타필드 하남 매장 내 커피이용권(스탬프 2개 획득) ▶챔피언더블랙벨트 이용권·스포츠몬스터 이용권·찜질스파 이용권 중 택일(스탬프 3개 획득) 등 경품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