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사진)이 한 달 만에 복귀전을 앞뒀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20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2023-20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F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와 홈경기를 치른다.

이 경기는 올해 소속팀의 UCL 첫 경기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지만 이강인에게는 약 한 달 만에 부상을 털어내고 치르는 복귀전이 될 가능성이 크다.

지난 시즌까지 스페인 마요르카에서 뛴 이강인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PSG로 이적했으나 8월 말 왼쪽 다리 부상으로 이후 경기에 나오지 못했다.

8월 13일 로리앙과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1라운드 경기에 선발로 나와 82분을 뛰었고, 8월 20일 툴루즈와 2라운드는 51분만 소화하고 부상 소식이 전해졌다.

이강인이 이날 도르트문트전에 뛸지는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선택에 달렸으나 PSG가 대한축구협회와 이강인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합류 시기를 도르트문트와 경기 이후로 합의했기 때문에 출전이 유력하다.

이강인이 이날 경기에 나올 경우 팀의 간판 선수인 킬리안 음바페(프랑스)와 처음 공식 경기에서 호흡을 맞추게 된다.

음바페는 리그 1라운드 경기에 결장했고, 2라운드에는 이강인과 교체 투입됐다.

이강인은 이 경기를 마치면 중국으로 이동해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합류하며, 24일 바레인과 조별리그 3차전부터 뛰리라 예상된다.

PSG는 2019-2020시즌 UCL 준우승, 2020-2021시즌 4강 성적을 냈으나 최근 2년 연속 16강에서 탈락했다. 올해는 도르트문트, AC 밀란(이탈리아), 뉴캐슬 유나이티드(잉글랜드)와 함께 조별리그를 치른다.

20일에는 이강인 외에 황인범(즈베즈다)과 오현규, 양현준(이상 셀틱)도 UCL 경기에 나선다.

세르비아 리그의 즈베즈다는 G조에서 지난 시즌 우승팀 맨체스터시티(잉글랜드)를 상대하고, 스코틀랜드 리그 셀틱은 E조에서 페예노르트(네덜란드)와 1차전을 치른다.

21일에는 독일 바이에른 뮌헨에서 활약하는 수비수 김민재가 A조 1차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와 맞대결한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