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전곡읍 전곡초교에서는 지난 20일 생동감 넘치는 행복 전곡교육의 일환으로 에듀테크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이날 전곡초교에서는 교육공동체 구성원 간의 소통 기회를 마련하고 학생들이 학교에서의 생활 모습을 가정에 생동감 있게 전하고자 이같이 학부모 공개수업의 날을 운영했다.

전곡초교는 올해 인공지능 교육 및 미래형 교과서 선도학교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인공지능 및 디지털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 적용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공개수업의 방향도 ‘에듀테크 활용’으로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공개수업에는 37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해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고 학부모들은 수업 참관을 통해 자녀의 학교 수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으로, 학교에서 이뤄지는 에듀테크 교육에 관심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

이자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어떻게 학교에서 생활하고 에듀테크 수업을 하는지 궁금했지만, 이번 공개수업을 통해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는 등 학교를 믿고 아이들을 맏길 수 있을 것 같다"고 참관 소감을 밝혔다.

임재탁 교장은 "이번 학부모 공개수업은 교사의 에듀테크 관련 전문성을 도모하고 학부모와 학교의 신뢰 관계를 다지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소통할 기회를 얻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