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가 바이에른 뮌헨(독일) 유니폼을 입고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무대 첫 경기를 뛰었다.

뮌헨은 21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3-2024 UEFA UCL 조별리그 A조 1차전 홈경기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를 4-3으로 꺾고 UCL 첫 경기를 기분 좋게 시작했다.

김민재는 4-2-3-1 포메이션의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전해 경기가 끝날 때까지 다요 우파메카노와 호흡을 맞추며 풀타임을 소화했다.

지난 시즌 나폴리(이탈리아)에서 UCL 무대 데뷔전을 치른 김민재는 올 시즌 ‘전차군단’ 바이에른 뮌헨 유니폼을 입고 ‘꿈의 무대’인 UCL에 두 시즌 연속 출전했다.

나폴리의 리그 우승을 이끌고 세리에A 최우수수비수로 뽑히며 주가를 올린 김민재는 역대 아시아 선수 최고 이적료로 뮌헨에 입성했고, 굳건한 신임을 받으며 주전 센터백으로 자리잡았다.

김민재는 이날 경기 초반부터 볼 터치를 많이 가져가며 빌드업 중심에 섰고, 상대 공격 기회를 미리 차단하는 믿음직한 수비로 안정감을 줬다.

전반 8분에는 상대의 롱 패스에 정확하게 낙구 지점을 포착해 미드필드 지역에서 미리 헤더로 쳐냈고, 전반 13분에도 맨유가 오른쪽 측면에서 길게 연결하자 다시 한번 머리로 걷어 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