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은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경기도를 비롯해 강원도특별자치도, 포천시, 철원군과 함께 ‘한탄강 주상절리길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여는 이 행사는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자 마련했다. 14일 연천군을 시작으로 11월 4일 포천시, 11월 18일 철원군에서 각 1회씩 총 3회에 걸쳐 진행한다.

2015년 기획한 주상절리길은 한탄강을 공유하는 연천군과 포천시 그리고 강원도 철원군이 함께 개발했다. 총길이 120㎞가 넘으며, 올해까지 전체 길이 중 지자체를 연결하는 부분을 제외하고 거의 전 코스 개발을 마친 상태다.

행사는 두 시간 내외로 걷는 일부 코스를 선정해 진행한다. 그 중 연천 코스는 연천 한탄강 주상절리길 1코스에 해당하는 도감포길로, 전곡리 유적에서 시작해 한탄강과 임진강과 만나 합류하는 한탄강 끝부분 도감포에 해당한다.

걷기가 가능한 대한민국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한 회당 선착순 300명이다. 참가자는 진행자를 따라 해당 구간의 가을 경치를 만끽하며 걸으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1만 원으로, ‘2023 한탄강 주상절리길 걷기행사’ 카카오톡채널과 SNS에서 접수하면 된다. 연천 행사는 11일, 포천·철원은 27일 접수 마감한다. 코스를 완주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