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야구, 중국 이기고 결승 진출    (사오싱[중국]=연합뉴스)  = 6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인근 사오싱 야구·소프트볼 스포츠센터 제1구장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슈퍼라운드 2차전 한국과 중국의 경기. 8-1로 승리하며 결승 진출에 성공한 한국 선수들이 승리를 자축하고 있다.
한국 야구, 중국 이기고 결승 진출 (사오싱[중국]=연합뉴스) = 6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인근 사오싱 야구·소프트볼 스포츠센터 제1구장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슈퍼라운드 2차전 한국과 중국의 경기. 8-1로 승리하며 결승 진출에 성공한 한국 선수들이 승리를 자축하고 있다.

한국 야구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놓고 대만과 다시 격돌한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6일 중국 저장성 사오싱 야구·소프트볼 스포츠센터 1구장에서 열린 대회 슈퍼 라운드 2차전에서 김주원(NC 다이노스)과 강백호(kt wiz)의 대포 두 방 등 안타 16개를 터뜨려 중국을 8-1로 완파했다.

조별리그를 반영한 슈퍼 라운드 성적 2승 1패를 거둔 한국은 이날 오후 열리는 대만-일본전의 결과에 상관없이 2위로 결승에 진출했다.

이미 2승을 거둔 대만은 일본(2패)에 패하더라도 동률이면 승자승을 가장 먼저 따지는 대회 규정에 따라 우리나라를 꺾은 덕에 1위로 결승에 오른다.

지난 2일 조별리그에서 대만에 0-4로 완패한 우리나라는 대회 4회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최후의 일전에서 설욕할 기회를 잡았다.

한국과 대만의 금메달 결정전은 7일 오후 7시(한국시간)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한국은 급성장한 중국을 상대로 경기 초반 점수를 뽑아내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갔다.

2회 선두 타자 강백호가 깨끗한 우전 안타로 출루하자 김주원이 오른쪽으로 한 차례 큼지막한 파울 홈런을 친 뒤 이번에는 중국 우완 선발 투수 왕웨이이의 복판에 몰린 속구를 그대로 퍼 올려 우측 담을 넘어가는 선제 2점 아치를 그렸다.

조별리그 태국과의 경기에서 솔로 홈런을 날린 김주원의 이번 대회 두 번째 홈런이다.

김형준(NC)과 김혜성(키움 히어로즈)의 안타로 이어간 1사 1, 3루에서는 최지훈(SSG 랜더스)이 희생플라이를 날려 3-0으로 점수를 벌렸다.

3회에는 강백호가 투아웃 주자 없는 상황에서 중국 두 번째 투수인 좌완 왕샹의 빠른 볼을 퍼 올려 대형 우월 솔로포를 터뜨렸다. 타격 부진으로 6번 타순으로 내려간 강백호는 첫 홈런과 멀티 히트(한 경기 안타 2개 이상)를 동시에 작성했다.

한국은 활발한 공격으로 4회에도 2점을 추가해 사실상 승패를 갈랐다.

김성윤(삼성 라이온즈), 최지훈의 안타로 엮은 1사 1, 2루에서 3번 타자 윤동희(롯데 자이언츠)가 중견수 앞에 떨어지는 2루타로 김성윤을 홈으로 보냈다.

이어진 1사 2, 3루에서 노시환(한화 이글스)이 6-0으로 달아나는 희생플라이를 쳤다.

승패 추가 한국 쪽으로 기운 8회에는 안타와 실책으로 잡은 2사 1, 2루에서 문보경(LG 트윈스)이 우익수 쪽 주자 일소 2루타로 쐐기를 박았다.

최지훈과 강백호가 각각 4타수 3안타를 날리고, 노시환과 김주원, 김성윤이 안타 2개씩 터뜨리는 등 한국은 선발 타자 전원 안타를 달성해 결승에서 기대감을 높였다.

홍콩을 상대로 한 조별리그 첫 경기에 이어 닷새 만에 등판한 한국 선발 투수 원태인(삼성)은 다양한 변화구로 중국 타선을 농락하며 안타 3개만 맞고 삼진 6개를 곁들여 6이닝을 0점으로 막았다.

유일한 고교생 투수 장현석(8회·마산용마고)은 8회 세 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2사 1루에서 루윈에게 좌선상에 떨어지는 3루타를 맞고 실점했으나 대타 왕솨이를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불을 껐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