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도시공사는 지난 6일 공사 본청 회의실에서 2024년도 사업계획 부서별 보고회를 개최했다.

공사의 임원 및 부서장들이 참석한 이번 회의는 공사의 비전인 ‘시민행복과 도시발전을 선도하는 혁신 공기업’ 달성을 위한 2024년도 사업계획을 부서별로 순차적으로 보고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2024년 도시개발사업으로 내촌면 내리 도시개발, 고모리에 그린컴플렉스 조성, 산정호수 상동지구 정비·개발, 일동면 공설묘지 추모공원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포천시 건설대행 사업으로 신북면 통합공공 임대주택 건립, 영중옴파로스38하우스 건립, 관인1+센터 증축, 내촌 공설자연장지 증설, 포천 비즈니스센터 및 외국인근로자 지원센터 건립, 포천 돌봄통합센터 건립 사업을 추진한다.

휴양·체육·공공·교통 등 위수탁 사업 관리운영에 있어서 정기적 시설·안전관리 실시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서 이용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고, 사업소별 이용고객 간담회, 주민협의회 구성·운영 등  소통을 확대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마홀수영장 방학시즌 초등학교 강습 등 프로그램 확대, 소흘체육공원 클라이밍 학생 및 군부대 대상 프로그램 확대, 내촌자연장지 안치번호 안내서비스 제공, 여성회관 사회적약자 이벤트 개최 및 공공생리대 지원 사업, 임산부 및 비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바우처 택시 운영 활성화, 장애인 세상나들이 사업 등 운영 활성화와 공공성 증진을 추진한다.

 이상록 사장은 "시민행복과 포천시 지역발전을 위한 2024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분야별 주요사업을 차질없이 이행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혁신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