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중학생의 행복한 미래진로설계를 위한 학부모 학생 교사 대상  「2023 안산 특성화고 진로콘서트」 를 개최했다.  

이번 진로콘서트에는 안산 특성화고 6개교 전체가 참가해 학교별 입시 설명회 및 학생 맞춤형 개별 상담을 진행했다. 

콘서트에 참가한 중학교 학부모 및 학생, 중3 부장 및 담임교사, 진로전담교사 등 150여명은 안산 특성화고에 대한 올바른 진로진학 정보를 알고, 미래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진로콘서트의 주요 내용은  ▶안산 특성화고(경기모바일과학고, 경일관광경영고, 안산국제비즈니스고, 안산공업고, 안산디자인문화고, 한국디지털미디어고) 입시 설명회 및 학생 맞춤형 개별상담 부스 ▶안산 특성화고 인식개선 연수 ▶안산 특성화고 학생 공연 및 발표 등으로 운영됐다. 

향후 안산교육지원청은 안산 지역 중학생들이 다양한 특성화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태훈  안산교육장은 "앞으로도 2023 안산 특성화고 진로콘서트와 같이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사회의 변화를 읽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살리며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직업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