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경찰서 이전이 계속 늦어져 경찰관과 민원인 불편이 이어진다는 지적이 나왔다. 또 번번이 심사에서 탈락하는 송도경찰서 신설도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지난 19일 인천경찰청에 대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무소속 이성만(인천 부평구갑) 의원은 부평경찰서 이전 지연 문제가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부평경찰서는 준공한 지 42년이 흘렀다. 건물이 낡고 비좁아 민원인들이 큰 피해를 본다"며 "당초 2024년 말로 예정했던 부평경찰서 이전 계획은 2차례 연기해 2029년으로 미뤄졌다. 이전 대상지인 옛 1113공병단 자리 토양오염 정화가 늦어진 점이  이유지만 작업을 내년 5월 마무리하니 바로 사업에 착수해 2027년에 완공해야 한다"고 했다.

이영상 청장은 "부평경찰서 이전 계획이 나온 시기는 2017년이다. 더는 늦어지지 않게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송도경찰서 유치 실패 문제도 나왔다.

문진석(민주·충남 천안시갑) 의원은 "송도국제도시 인구가 20만 명에 육박해 치안 수요를 감당하기엔 연수경찰서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송도경찰서 유치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 청장은 "송도경찰서 유치 계획을 경찰청에 번번이 제출하는데 반려했다. 서구 인구는 60만 명에 이르러 검단경찰서 신설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지만, 송도 계획인구는 50만 명이고 현재는 38만 명이어서 치안 수요가 높지 않다"며 "송도국제도시가 많은 국제 행사를 유치하는 인천의 관문이고 바이오 산업단지와 다양한 첨단시설의 보안이 중요하기에 송도경찰서를 신설할 필요가 있다"고 부연했다. 

유지웅 기자 yj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