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e비즈니스고는 신입생 선발을 앞두고 디저트경영과를 신설하는 등 학과 개편을 단행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제공>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는 25일 오후 7시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 설명회를 개최한다.

학교는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 역량 강화로 특성화고 경쟁력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사회에 발맞춰 학과 개편에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학과는 디저트경영과(신설), 마케팅과, 스마트소프트웨어과, SNS콘텐츠과(신설), 그래픽디자인과, 뷰티케어과로 구성했다.

이번에 신설한 디저트경영과는 바리스타, 제과, 제빵 과목으로 이뤄지며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갖춰 디저트 메뉴를 개발하는 경영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연계 대학·업체와 MOU를 체결해 산학 맞춤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마케팅과는 제품 기획, 고객 관리, 광고 홍보, 유통, 판매를 위한 마케팅 실무 능력을 함양하는 인재를 양성한다. 공기업이나 서비스 경영직, 고객관리 매니저 분야 취업경쟁력을 높인다.

스마트소프트웨어과는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워 게임 개발·웹 개발 실력을 갖춘 소프트웨어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학과다. 수준별 맞춤 지도와 우수 업체를 발굴해 일·학습 병행으로 취업과 진학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신설 학과인 SNS콘텐츠과는 뉴미디어 시대에 방송 기획, SNS에 활용 가능한 콘텐츠 제작 과정을 배운다.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해 방송국, 영상프로듀서, 디지털영상처리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지원한다.

그래픽디자인과는 전국 최초로 가상현실디자인 코스를 도입해 마이크로 과정 재구조화로 사업비 4억 원을 내년부터 지원받는다. 그래픽디자인을 기초로 웹툰 코스와 가상현실 디자인 코스로 운영하며 게임캐릭터 디자이너, 웹툰 작가, 영상그래픽 디자이너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기다린다.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의 학교 설명회에 관심 있는 학부모는 대외홍보부(☎031-390-5392~5)에 신청하면 되며, 입학 원서 접수(특별전형)는 11월 6일부터 8일 오후 5시까지다.

장인섭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 교장은 "지역 인재를 발굴하고 교육의 콘텐츠와 환경의 질을 높여 지역 사회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군포=임영근 기자 iy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