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강화군이 강화박물관(역사·자연사) 개관 기념 주간을 맞아 ‘강화도 가을, 박물관에서 놀자’ 행사를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최한다.

강화박물관 개관기념 주간 행사는 2010년 10월 개관한 강화역사박물관과 2015년 11월 개관한 강화자연사박물관 건립을 기념하고 강화 역사와 자연을 알리고자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강화역사박물관과 자연사박물관 일원에서 ‘전래놀이’와 ‘강화의 자연과 생태’를 주제로, 총 10여 개의 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28일에는 강화역사박물관 앞마당에서 강화군자원봉사센터와 창의전래놀이단이 ‘전래놀이’를 주제로 ‘연 만들어 날리기’, ‘민화 딱지치기’, ‘밤팽이 만들기’를 비롯해 전래놀이 한마당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를 기념해 고인돌 공원 잔디밭이 임시 개방한다.

방문객들은 세계유산을 바라보며 연을 날려보고, 지역 특산물인 강화 약쑥을 이용한 떡메치기 체험도 가능하다.

29일에는 강화자연사박물관 앞마당에서 강화 생태환경을 주제로 한 강의와 교육이 마련된다.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행사 정보는 강화역사박물관 홈페이지(https://www.ganghwa.go.kr/open_content/museum_history/) 공지 사항이나 강화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강화=김혁호 기자 kimhho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