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가 명품패션 천연가죽 제조기업 ㈜해성아이다를 방문해 기업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청취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안산시 제공>
안산시가 명품패션 천연가죽 제조기업 ㈜해성아이다를 방문해 기업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청취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안산시 제공>

안산시는 지난 25일 명품 패션 천연가죽 제조기업인 ㈜해성아이다를 방문해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지난해 8월 반월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방문을 시작으로 시가 운영 중인 ‘민선8기 기업SOS 이동시장실 겸 기업애로 현장기동반’ 활동이다.

㈜해성아이다는 안산스마트허브 입주기업으로 프라다를 비롯한 해외 명품 패션 브랜드에 가죽 원단을 납품하며, 매년 이탈리아·프랑스·미국·홍콩 들 전 세계에서 개최하는 전시회에 참가하는 가죽 제조 전문기업이다.

이날 이민근 시장과 양영대 ㈜해성아이다 대표이사, 김종철 안산상공회의소 사무처장과 관련 부서장은 기업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중심으로 논의했다.

양영대 대표이사는 공장 앞 도로 조명이 어두워 일몰 후 퇴근하는 직원들의 교통사고가 우려된다며 가로등 조도 개선과 해외 박람회 지원 확대를 건의했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를 위해 1억 원 상당을 기부하겠다고 약속했다.

시는 안전을 위해 이달 중 1㎞ 구간에 걸쳐 60여 개 보행등을 즉시 설치하고, 내년에는 구간별로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또 해외 박람회 지원 확대를 위해 매출액 배점 조정 들 선정 기준을 다시 따져 보고, 사업예산 증액을 검토할 방침이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