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26일 "국가정보원의 선관위 장악 시도는 민주주의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며 강력 대응을 예고했다.

홍익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 회의에서 "민주당은 국정원의 선관위 보안점검 전 과정, 국정원이 선관위 서버에 해킹 도구를 남긴 목적 등에 대해 철저한 진상조사에 나서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국정원의 선관위 보안점검 후 선관위 서버에는 총 4개 시스템에 15개 점검 도구가 남아 있었다"며 "보안 전문가들은 이 도구들이 ‘해킹 점검 툴로 보인다’고 조언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윤 정권이 선관위 장악까지 시도하고 있다"며 "국정원이 선관위 보안점검 후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하루 전날 투·개표 조작 가능성을 운운하며 결과를 발표한 것도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이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종합 국정감사에서도 국정원의 ‘점검 도구’를 두고 공세를 이어갔다.

민주당 간사인 강병원 의원은 국정원이 보안 컨설팅 작업 이후 선관위 내부망에 소위 ‘해킹 툴’을 깔아 놨다고 주장했다.

강 의원은 또 "국정원은 이번 의혹과 관련한 서류 제출 요구를 거부했다"며 "이는 이유 없는 궤변이며 국회를 무시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행안위원장에게 "해당 법률에 따라 정당한 사유 없이 서류 제출을 거부한 국정원장 위원회 출석과 해명 요구의 건을 의결해 달라"고 요구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