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이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의료질평가’에서 전국 최상위 2%에 해당하는 ‘1-가’ 등급을 획득했다.

인하대병원은 평가를 시작한 2015년부터 9차례 연속 1등급을 유지 중이며, 특히 최상위 1-가 등급을 4회 연달아 받았다. 이는 인천지역 의료기관 중 유일한 기록이다.

보건복지부는 의료기관이 환자에게 제공하는 의료서비스 수준을 측정해 의료기관별로 매년 평가를 진행한다. 이번 평가는 전국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 등 의료기관 총 364곳이 대상이었다.

인하대병원은 ▶환자안전·의료질·공공성·전달체계과 지원활동 영역 ‘1-가 등급’ ▶교육수련 영역 ‘1등급’ ▶연구개발 영역 ‘1등급’을 획득하며 모든 영역에서 최상위 등급을 받았다.

인하대병원은 정부가 목표로 설정한 소아 중환자실 운영이나 신생아실·모자동실 운영, 집중치료실·격리실·무균치료실 운영을 비롯한 14개 세부 과제 중 이미 12개 과제를 수행 중이다.

이택 병원장은 "병원 의료 수준을 나타내는 의료질평가에서 연속 최상위 등급을 얻어 모든 직원들이 자부심을 가진다"며 "자부심은 환자들을 마주할 때 건강한 삶을 지켜드리고자 하는 마음에 더욱 큰 동기부여를 하기도 한다. 계속해서 고품질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 중증질환 치료를 잘하는 병원, 환자들이 믿고 찾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인엽 기자 yy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