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는 오는 11일 홀트아동복지회 6층 강당(서울시 마포구 합정동)에서 홀트강동복지관과 ㈜아름바둑이 공동 주최하는 ‘제2회 발달장애인 아름바둑대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아름바둑은 바둑의 교육적 이점을 활용한 특수교육 프로그램으로, 바둑의 기본원칙은 최대한 지키되 어려운 규칙을 없애 발달장애인들이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됐다. 특히 일반 바둑에는 없는 숫자와 스코어보드 등 시각적 효과를 적극 활용하여 발달장애인들의 학습방법에 맞췄다.  

이번 대회를 위해 아름바둑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발달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경기는 참가자들이 소속된 기관별 팀 대항전과 개인전으로 진행된다. 이후 아름바둑 부모교육 및 이벤트 순서도 마련될 예정이다.

홀트강동복지관 신인희 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발달장애인 아름바둑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발달장애인 아름바둑대회를 통해 참가한 선수들이 바둑실력을 뽐내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한국기원과 홀트강동복지관이 주관하는 ‘제2회 발달장애인 아름바둑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케이스포,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며,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홀트강동복지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아름바둑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홀트강동복지관은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운영하는 발달장애인 전문 복지관으로,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위해 상담 및 가족 지원, 발달기능강화, 평생교육 및 직업교육 등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