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는 예비창업자 등 창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21일 시민회관 2층에 위치한 창업·상권활성화센터 강의장에서 ‘2024년 정부지원사업 및 투자유치 노하우 교육’을 실시한다고 알렸다. 

교육은 이달 21일과 22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진행되며, ▶스타트업의 3대 성공 요소 ▶지원금 및 투자유치를 위한 필수 요소 ▶단계별 정부 지원사업 확보 전략 ▶정부 지원사업과 투자유치의 차이점 ▶정부 지원사업 단계별 사업계획서 핵심 요소 등에 대해 다룬다.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오는  14일까지 과천시청 누리집(www.gccity.go.kr)의 교육신청서를 작성한 뒤 이메일(startupcenter@naver.com)로 접수하거나, 방문해서 제출하면 된다. 과천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는 선착순으로 접수된 15명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이번 교육으로 예비창업자 등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사업 계획 및 창업 초기 단계에서 사업 운영에 대한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창업을 고민하고 있거나, 창업 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추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