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주세페 메아차 경기장에서 열린 AC 밀란과 파리생제르맹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F조 축구경기 도중 이강인이 슈팅한 공이 골대를 맞고 나와 아쉬워한다. /연합뉴스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이 ‘골대 불운’에 아쉬움을 삼킨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AC밀란(이탈리아)과 원정경기에서 역전패했다.

PSG는 8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시로에서 열린 2023-2024 UCL 조별리그 F조 4차전에서 후반 5분 올리비에 지루에게 역전 결승골을 얻어맞고 1-2로 졌다.

2승2패(승점 6)의 PSG는 이날 뉴캐슬 유나이티드(잉글랜드)를 2-0으로 물리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승점 7·2승1무1패·독일)에 이은 2위로 내려앉았다.

AC밀란과 홈 3차전에서 PSG에서의 첫 골이자 UCL 데뷔골을 넣은 이강인은 후반 15분 교체 투입돼 대회 2경기, 공식전 4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노렸으나 뜻을 이루지 못했다.

경기 막판 골지역 오른쪽에서 날린 회심의 왼발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온 게 아쉬웠다.

이강인은 올 시즌 공식전 2골 1도움을 기록 중이다.

PSG는 전반 9분 코너킥 상황에서 마르키뉴스가 시도한 헤더에 밀란 슈크리니아르가 문전에서 넘어지며 재차 머리를 갖다 대 선제골을 넣었다.

AC밀란은 하파엘 레앙의 환상적인 오버헤드킥으로 불과 3분 만에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세리에A에서 올 시즌 6골을 넣으며 득점 랭킹 공동 2위에 오른 지루가 후반 5분 장기인 타점 높은 헤더로 승부를 뒤집었다.

PSG는 후반 15분 이강인 투입을 포함해 교체 카드 3장을 사용하며 변화를 모색했다.

주 포지션인 왼쪽에 배치된 이강인은 날카로운 전진 패스로 PSG 공격에 활기를 더했다. 프리킥과 코너킥도 도맡았다.

후반 44분에는 이강인이 골지역 오른쪽에서 빠른 몸놀림으로 지루를 제치고 왼발 슈팅을 날렸으나 오른쪽 골대를 강타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