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최근 안산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갖고 제286회 정례회 안건과 현안 사항을 협의했다. 

기획행정위 위원들은 지난 7일 시 청년정책관을 비롯해 19개 부서 관계자들과 ‘안산시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과 지원 조례 제정안’ 들 총 62건에 대해 사전에 논의했다. 

회의에서 다수 안건을 다룬 기획행정위원들은 기획예산과가 보고한 부부로 옆 공영주차장 고도화 예산 편성 계획은 공사 기간 기존 주차장을 이용하던 사용자들의 불편이 가중될 것으로 전망돼 대중교통 이용과 주민 안내 등 대책 강구를 주문했다. 

또 소상공인지원과의 착한 가격업소 지원 예산 추가 편성에 관해서는 착한 가격업소에 지원되는 인센티브가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으로 지급될 수 있도록 검토할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문화복지위 위원들도 시 문화예술과를 포함해 16개 부서 관계자들로부터 ‘2024 제20회 안산 국제거리극 축제’ 들 47건을 보고받고 위원회 차원 의견을 전달했다. 

문화복지위원들은 안건 중 노인복지과 소관 경로당 건립에 대해서는 안산 전역에서 경로당 건립 요구가 많은 상황이므로 노인복지 시설에 대한 체계적인 사업 추진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전했다. 아울러 기업지원과의 해외 우수전시회 참관단 파견과 관련해서는 참여 기업의 신사업 발굴과 경쟁력 향상 같은 효과성에 대한 사후 분석을 철저히 해달라고 전했다. 

도시환경위 위원들 역시 시 도시계획과를 비롯해 10개 부서 관계자들로부터 ‘도시정비 기금 운용 계획 변경의 건’ 들 27건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도시환경위원들은 안건 중 주택과 소관 안산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 개정안과 관련 가구 수가 적은 연립주택 등도 소외되지 않도록 공동주택 관리 지원사업 평가 기준을 면밀히 검토할 것을 당부했다. 

대중교통과 담당 대형(화물)자동차 임시 주차장 조성에 대해서는 취지는 동의하나 조성 후 장기 주차와 무단 방치 차량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리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의회는 22일부터 내달 15일까지 24일간 제286회 정례회를 열어 이번 간담회에서 상임위원회별로 논의했던 안건들의 본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