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의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가 경기 북부지역 대학생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한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10일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이번 경진대회는 ‘디자인·콘텐츠 융합 창업지원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다. 이 사업은 경기 북부에 있는 대학교 중 경콘진 협력 대학 10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융합콘텐츠’ 분야 창업 컨설팅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경콘진은 올해 협력 대학 중 9개교 14개팀을 선발해 사업 아이템 검증과 사업계획서 분석 같은  창업 컨설팅을 1개월 동안 제공해왔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신한대학교 박인혁(23) 학생은 ‘전자저울 데이터 및 판매재고 통합 관리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로 눈길을 끌었다. 박씨는 "경진대회에 출품한 아이템으로 이미 사업자 등록을 마치고 사업화를 준비하고 있다"며 "의정부에 창업 관련 지원사업이 많아져서 청년들이 창업하는 문화가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 밖에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동양대학교 Hyper Fun Games팀은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예원예술대학교 센티온 디자인랩팀은 ‘보건의료업 종사자를 위한 스마트 앱 서비스’를 선보였다. 대상팀에는 200만 원, 최우수팀에는 100만 원 등 총 800만 원의 시상금과 상장이 지급됐다. 

김민기 기자 mk1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