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상현(인천동구 미추홀을)의원은 11일 수도권 박빙 구도에서 이준석 신당이 만들어질 경우 국민의힘에 치명타가 될 것이라며 이준석 전 대표 포용을 강조했다.

윤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준석 신당은 국민의힘 표를 잠식해 1천여 표 차이로 승부가 갈리는 수도권과 부산 등에서 상당한 악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이 전 대표에 대한 호불호를 떠나 우리의 약점인 중도·청년·호남을 일정 부분 대변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며 "우리와 한 배를 탔던 사람들을 배척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김기현 대표와 이 전 대표를 향해 "총선 승리라는 우리의 목표를 위해 담대한 용기를 보여달라"며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단생산사(團生散死)의 정신이 절실한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전 대표는 11일 KBS ‘정관용의 시사본부’에서 신당 창당을 언급하며 대구 출마 가능성을 거듭 시사했다. 

이 전 대표는 ‘대구에 출마할 것이냐’는 진행자 질문에 "만약 가장 어려운 과제라면 저는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국민의힘 현역 의원 가운데 신당을 함께 할 사람이 있겠느냐’는 질문에 "저는 당연히 있다고 본다"고 답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