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사진 위쪽)·이원욱 국회의원 출판기념회
권칠승(사진 위쪽)·이원욱 국회의원 출판기념회

화성시 지역 국회의원들이 지난 주 잇달아 출판기념회를 갖고 본격적인 총선 준비에 들어갔다.

우선 권칠승(민·화성 병) 의원이 첫 저서 ‘살리는 경제 바꾸는 정치’라는 제목의 출판기념회를 지난 8일 화성시근로자복지회관에서 개최했다.

권 의원은 이 책에서 코로나 팬데믹 당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직을 수행하면서 느낀 국가와 정치의 역할에 대한 소회 및 정치권 입문 이후 경험한 정치활동을 술회했다.

권 의원은 "정치가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다. 정치에 대한 세간의 부정적 시각있어도 사회의 중요한 과제는 결국 정치를 통해서 이룰 수밖에 없다. 무엇을 살리고 바꿀지는 정치인의 신념과 책임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원욱(민·화성 을) 국회의원이 지난 12일 오후 5시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자신의 저서 ‘수소에너지 백과사전’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 책은 수소에너지의 중요성을 비롯해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사례 등 산업 전반에 관해 설명하며 미래 먹거리인 수소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의원은 "수소 산업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가 가장 주목하는 산업 분야로 떠올랐다. 이 책이 기후위기를 넘어서 하나의 언덕이 돼 우리 아이들을 위한 푸른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