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프로축구 셀틱에서 뛰는 오현규와 양현준이 나란히 득점포를 가동하며 팀의 6-0 대승을 이끌었다.

셀틱은 13일(한국시간) 영국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의 셀틱 파크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스코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십 13라운드 애버딘과 홈경기에서 6-0으로 크게 이겼다.

선발로 출전한 양현준은 팀의 첫 골을 터뜨렸고, 교체 투입된 오현규는 후반 추가 시간에만 두 골을 몰아치며 이날 팀 득점의 절반에 해당하는 3골을 합작했다.

오현규는 지난 2일 세인트 미렌과 경기에서 시즌 첫 골을 넣은 이후 11일 만에 리그 3호 골을 기록했다.

올해 7월 셀틱에 입단한 양현준은 이적 후 첫 골을 이날 경기 결승골로 장식했다.

11승2무가 된 셀틱은 이번 시즌 리그 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리그 단독 선두를 질주했다. 2위 레인저스(9승3패)와는 승점 8 차이다.

4-3-3 포메이션의 오른쪽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양현준은 전반 9분 루이스 팔마가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머리로 받아 넣고 셀틱에서 첫 득점을 올렸다.

양현준은 후반 24분 상대와 경합 과정에서 충돌해 얼굴 부위 출혈이 발생, 후반 33분에 교체 아웃됐다.

오현규는 셀틱이 2-0으로 앞선 후반 7분 후루하시 교고와 교체 투입됐다.

오현규는 후반 32분 페널티지역 안에서 상대 반칙을 끌어내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팔마가 이를 차 넣어 3-0을 만들었다.

후반 추가 시간에는 오현규가 팔마의 크로스를 헤더로 연결해 5-0, 곧바로 맷 오라일리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슈팅으로 6-0을 차례로 만들어 팀의 대승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축구 전문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양현준에게 8.42점, 오현규에게 8.49점의 평점을 매겼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