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합병에 대한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금액이 양사 합계 총 79억 원으로 집계됐다.

14일 셀트리온그룹에 따르면 양사 합병과 관련한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주식은 셀트리온 4만1천972주(약 63억 원), 셀트리온헬스케어 2만3천786주(약 16억 원)다. 이는 양사 합산 주식 수 기준 총 합병 반대 표시 주식 수의 0.19%에 불과해 예상보다 상당히 낮은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비율을 보였다.

이로써 셀트리온그룹은 합병된 통합 셀트리온의 재무적 부담이 크게 줄어 12월 28일 출범을 거쳐 본격 성장에 집중하게 됐다. 내년 1월 12일 신주 상장까지 진행되면 양사 합병의 모든 절차는 마무리된다.

셀트리온그룹은 합병을 통해 개발부터 판매까지 전체 사업 사이클이 일원화됨에 따라 원가 경쟁력 강화에 따른 공격적인 가격 전략 구사가 가능해져 글로벌 판매 지역과 시장점유율이 확대되리라 봤다. 양사는 최근 3분기 실적이 역대 최대 규모의 분기 매출을 달성하는 등 실질적 경영 성과가 나타나면서 앞으로 성장 확장성에도 힘이 실린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양사 합병 성공에 가장 큰 관건이었던 주식매수청구권 행사를 성공리에 마침에 따라 합병은 사실상 마무리 단계로 들어섰다"고 말했다.

인치동 기자 air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