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산업단지 RE100’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찾고자 22일부터 ‘찾아가는 기업 RE100 설명회’를 연다.

20일 도에 따르면 도의 ‘산업단지 RE100’ 사업은 공장 지붕이나 유휴 부지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고, 거기서 나오는 재생에너지를 단지 공장과 외부 기업에 공급하는 사업이다.

도는 앞서 지난 5월부터 공모와 심의위원회를 통해 에스케이이엔에스(SK E&S), 엘에스일렉트릭(LS ELECTRIC) 등 8개 민간투자 컨소시엄을 선정했고, 7월 김동연 경기지사가 컨소시엄 대표들과 ‘산업단지 RE100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도가 주최하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경기산단 RE100 사업의 8개 협약 투자사와 각각 1회씩, 총 8회 개최된다. 설명회에서 경기도는 ‘산업단지 RE100’ 참여 기업 대상 인센티브 등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협약 투자사는 탄소중립과 RE100 이행에 적합한 ‘산업단지형 태양광발전소 사업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산업단지 입주 기업 외에 개별입지 기업에서도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다. 22일부터 28일까지 고양, 화성, 안산, 평택에서 총 8회 개최한다. 온라인 사전등록은 원스톱 상담센터인 ‘경기도 기업 RE100’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김연지 도 에너지산업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의 산단 RE100 정책을 안내하고 산단 입주기업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산업단지 RE100 사업으로 산단 입주기업이 안정적인 부가수익을 거두고, ESG 경영을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