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여주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26일 알렸다.

대표협의체 위원 19명이 참석한 이번 회의는 ▶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서 심의 ▶ 2023년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예산(안) 심의 2건의 안건으로 심의가 이뤄졌다.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은 지난 5기(2023~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 따른 1년차에 해당하는 계획으로 제5기 기본계획의 방향과 내용을 유지하며 변화된 여건 등을 반영해 수립했다. 이자리에서 의결된 시행계획은 시의회 보고 후 경기도에 제출하게 된다. 

시는 시정방향을 토대로 ‘행복은 나누고 희망을 더하는 복지공동체’라는 비전아래 전년 대비 1개의 세부사업이 신설되고 1개의 사업이 폐지됐으며, 10개의 세부사업을 변경해, 최종 8개 추진전략에 45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했다. 수립된 계획은 이행여부 및 결과에 대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충우 시장은 "지역의 욕구와 특성을 반영하여 수립한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시기 바란다"며, "새로운 사회적 위험으로 새로운 유형의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는 요즘 지자체와 지역사회가 힘을 합쳐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소외된 곳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여주=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