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이하 위원) 임기가 올해 말 종료됨에 따라 내년도부터 2년 간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를 위해 활동할 제7기 위원을 모집한다고 26일 알렸다.

시는 오는 12월 15일까지 주민참여예산위원 총 32명을 모집하며, 공개모집을 통해 일반시민 18명을 선발하고, 나머지 인원은 읍면동과 비영리단체, 성실납세자, 소외계층 관련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만19세 이상 안성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이거나 안성에 소재하는 공공기관과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 관내 소재 대학의 대학원생과 대학생 중 참여를 희망하는 누구나 위원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모집을 통해 위원으로 위촉되면 2년 동안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검토 및 우선순위 결정 ▶시 주요 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등 안성시 예산편성 전반적인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지원방법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한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17586, 안성시 시청길 25, 안성시청 전략기획담당관 예산팀)으로 접수하거나 방문접수, 팩스(☎031-678~2029) 또는 담당자 이메일(kgy45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안성=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