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뽑힌 기업 관계자들이 인증서·현판 수여식 후 이상일 용인시장과 기념촬영을 했다. <용인시 제공>

용인시는 27일 고용 확대와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한 우수기업 9곳을 선정해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올해 뽑은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은 ▶모션하이테크㈜(http://himotion.co.kr) ▶㈜아이티브에이아이(http://itivai.com) ▶㈜아헬즈(http://ahealthzcare.com) ▶㈜에르모어(http://ermore.co.kr, https://theergo.co.kr) ▶㈜예리코코리아(http://yericokorea.com) ▶위더맥스㈜(http://wethemax.com) ▶㈜필텍 ▶㈜홈체크(http://homecheck.kr) ▶㈜휴먼인텍(http://il-plus.com)이다.

시는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27일까지 공모해 서류심사와 현지 조사를 거쳐 이들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해당 기업은 최근 1년간 131명(기업별 평균 14.5명)을 새로 채용했는가 하면, 정규직 채용을 확대하고 다양한 직원 복지제도를 시행해 고용 안정성을 높여 근무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일자리 질을 높이는 데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기업은 시가 주최하는 기업 참여 일자리사업이나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해외 통상 분야 사업에 참여할 때 가점을 부여한다. 또 일자리박람회를 비롯한 각종 채용 행사에 우선 참여할 기회를 주고, 중소기업 이차보전금 우대 지원이나 특례보증 추천할 때 가점을 준다.

시는 2018년부터 해마다 고용 확대와 일자리 질 개선에 이바지한 기업을 선정해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한다. 신규 고용 창출, 경영 건전성, 청년·지역 인재·취업 취약계층 채용, 복리후생 지원, 정규직 채용·전환에 대한 기업의 노력과 성과를 두루 심사해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우승오 기자 bison88@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