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버햄튼 원더러스에서 활약 중인 황희찬이 28일(한국 시간) 런던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풀럼과 경기에서 팀의 두 번째 골을 넣은 후 세리머니를 한다. /연합뉴스

국가대표 공격수 황희찬이 골대 불운의 아쉬움을 털고 리그 7호 골을 터뜨렸으나, 소속팀 울버햄프턴(잉글랜드)은 경기 종료 직전 페널티킥을 헌납해 패배의 쓴맛을 봤다.

울버햄프턴은 28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2023-2024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13라운드 원정경기에서 풀럼에 2-3으로 졌다.

마테우스 쿠냐와 투톱으로 선발 출격한 황희찬은 초반부터 절호의 기회를 맞았다.

전반 7분 알렉스 이워비에게 실점해 0-1로 뒤진 가운데 7분 후 페널티아크까지 질주한 황희찬은 수비 견제 속 기습적으로 오른발 중거리 슛을 시도했는데, 골대를 강타해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22분 쿠냐의 헤딩 골로 동점을 만든 울버햄프턴은 후반 14분 윌리안에게 페널티킥 골을 내줘 다시 1-2로 끌려갔다.

만회 골이 필요하던 시점, 팀 내 최다 득점자인 황희찬이 해결사로 나섰다.

후반 28분 페널티아크 쪽에 공중볼 경합 끝에 공이 떨어지자 황희찬이 특유의 저돌적인 움직임을 보이며 페널티박스로 침투했다.

이 과정에서 풀럼 수비 2명과 경합한 황희찬은 몸싸움 끝에 넘어졌고, 주심은 비디오판독(VAR) 끝에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직접 키커로 나선 황희찬이 침착한 마무리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지난달 29일 열린 10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전(2-2) 이후 3경기 만에 나온 득점으로, 황희찬의 올 시즌 리그 7호 골이다.

이로써 황희찬은 EPL 득점 랭킹 5위로 올라서며 재러드 보언과 공동 3위를 이룬 대표팀 동료 손흥민(8골)을 바짝 추격했다.

리그컵 1골을 포함해 올 시즌 공식전에서 8골을 넣은 황희찬은 어시스트까지 2개를 올린 터라 시즌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도 이날 함께 달성했다.

황희찬의 활약 덕에 승점 1을 챙기는 듯했던 울버햄프턴은 후반 추가 시간을 지키지 못하고 무너졌다.

주앙 고메스와 경합한 해리 윌슨이 넘어지면서 풀럼에 또 페널티킥을 허용했고, 윌리안이 다시 키커로 나서 멀티 골과 함께 풀럼의 3-2 승리를 완성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