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은 29일 국립국제교육원에서 2023 성남 에듀테크-디지털 교육 페어를 개최했다.

‘모두를 위한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주제로, 교직원 뿐만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 에듀테크 개발자들이 지역의 디지털 교육을 한 눈에 살피는 행사다.

임태희 교육감의 축사로 열린 행사는 ‘미래교육에서의 교사 리더십’ 주제 특강과 디지털 활용 도구를 활용한 하이터치-하이테크 수업 챌린지로 디지털 교실에서 학생이 주도하는 수업이 진행됐다.

또 VR을 통해 우주와 행성의 추상 개념을 학습한 과학수업, 챗GPT를 활용한 토의토론 국어수업, 협업 도구를 활용한 교과 융합 수업 사례 등 16편의 수업 이야기가 분과별로 선보였다.

에듀테크 부스 체험 구역에서는 가상 융합 교실과 코딩·로봇 교구, 학습콘텐츠·저작도구, 온·오프라인 수업 플랫폼 등이 운영됐다.

이외에도 ▶TED 강연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창의융합과 시민역량 수업 나눔 ▶디지털 시대의 자녀 교육 학부모 특강 ▶디지털 교육 운영교 성과나눔 등이 열렸다.

오찬숙 교육장은 "에듀테크와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다양한 수업을 전개한 선생님들의 노력과 열정이 교실 변화를 선도한다"며 "학교와 지역의 에듀테크 교육 생태계를 연계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맞춤형 교육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했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