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가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전국 5위와 전국 기초자치단체 평판에서는 11위에 올랐다.

이 조사는 매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하며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브랜드에 대한 긍정 부정 평가·미디어 관심도·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소셜에서의 대화량 등으로 나눠 측정해 순위를 발표한다.

특히 대한민국 도시의 브랜드에 대한 11월 평판은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도시 인지도 빅데이터 6천 543만 8천 864개를 분석했다.

그 결과 11월에는 1위 서울시, 2위 김포시, 3위 부산시, 4위 수원시에 이어 구리시가 5위에 올라 구리시가 이 조사에서 상위권에 든 것은 처음이다. 

최근 서울 편입, 토평동 한강 개발 등 발표가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구리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만 4천 861 미디어지수 37만 4천 798 소통지수 32만 322 커뮤니티지수 59만 1천 2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만 1천 25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2만 4천 825와 비교하면 127.46%나 올랐다. 

한편 구리시는 11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평판지수에서도 11위를 기록했다. 10월 평판지수는 38위였다.

백경현 시장은 "구리시는 전국 지자체에서 가장 작은 도시이다. 부족함이 많지만 나름대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며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평판지수는 전국 기초지자체의 잣대가 된다. 긍정적인 내용이 빅데이터에 많이 노출되어 상위에 오른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더 분발해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