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5일 수리산 상상마을 오디토리움에서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 관계기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장발표회를 열어 한해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성장식은 학교 밖 청소년 기획단이 직접 기획한  ‘크리스마스’ 컨셉트로 운영됐으며, 청소년들이 스텝으로 행사 진행에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 부대 행사로 다양한 부스체험을 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자격과정, 자기계발 체험부스, 사진·작품 전시전을 운영했으며, 스탬프 미션을 통해 부스 체험 참가자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성장증명서 수여를 시작으로, 수기공모전 시상, 멘토 감사패 증정, 2023년도 성과발표, 작은 졸업식, 청소년들의 축하 무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성장식에 참여한 이길호 군포시의장은 격려사에서 "학교 밖으로 나온 청소년들의 선택을 존중해 앞으로의 삶에서의 다양한 성장을 함께 응원하고 돕겠다"며 격려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내년도 상담, 학습, 자립, 문화, 복지 등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게끔 지원할 예정이다. 

군포=임영근 기자 iy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