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판타지아 in Christmas’가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발레판타지아 in Christmas’는 국내 정상급 발레 무용수와 해외 유명 발레단에서 활동하는 무용수들이 발레 작품 속 주요 장면만을 모아 선보이는 갈라 공연이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작품 ‘호두까기 인형’, ‘돈키호테’ 같은 명장면을 한 무대에서 즐긴다.

더욱이 남녀 주역 무용수 2인무이자 작품 하이라이트 장면인 ‘그랑 파드되(Grand Pas de Deux)’를 중심으로 공연을 구성해 발레 정형미가 돋보이는 무대를 선보인다.

각기 다른 발레단 출신 총 13명 무용수가 모여 독무부터 군무까지 색다른 조합을 이루는 이번 공연은 기존에 보기 어려웠던 새로운 앙상블을 선사한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발레의 기원, 감상법 등 발레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우리나라 최고 발레 무용수들의 환상적인 기교와 함께 영상, 미디어아트를 이용해 더욱 다이내믹하게 감상하는 자리"라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낸 커튼콜, 선착순 제공하는 발레판타지아 스티커 같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했으니 많은 분들이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발레판타지아 in Christmas’는 경기 기회공연관람권 할인(75%), 65세 이상·장애인·국가유공자 할인(50%), 문화누리·예술인패스·청년패스·병역명문가·다자녀(2명 이상)·임산부(30%), 경기도 카카오톡 친구 할인(20%)을 적용하며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이인영 기자 li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