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의 황태자로 자리매김한 스트라이커 조규성(미트윌란)이 국제축구연맹(FIFA) 선정 ‘아시안컵에서 눈여겨볼 스타 5명’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FIFA는 13일(한국시간) 홈페이지에서 "지난달 치러진 2026 FIFA 월드컵 아시아지역 예선 2경기에서 맹활약을 펼친 선수 중 한 달 앞으로 다가온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눈여겨봐야 할 5명을 뽑았다"고 했다.

FIFA가 꼽은 ‘아시안컵에서 지켜봐야 할 스타 5명’은 조규성, 이토 준야(일본), 해리 수타(호주), 하리브 압달라(아랍에미리트), 아리프 아이만(말레이시아)이다.

FIFA는 조규성에 대해 "한국 대표팀의 가장 영향력 있는 선수는 ‘캡틴’ 손흥민(토트넘)이지만 조규성 활약 여부에 태극전사들의 아시안컵 운명이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황의조(노리치시티)가 출전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한국 대표팀은 오현규(셀틱)와 더불어 조규성에게 크게 의존한다"며 "조규성은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에서 가나를 상대로 2골을 터트리는 활약을 펼친 바 있다"고 덧붙였다.

FIFA의 주목을 받은 조규성은 최근 골 결정력에 물이 오른 상태다. 지난 5일 덴마크 수페르리가 17라운드 홈경기에서 멀티골을 터트렸고, 이를 바탕으로 17라운드 베스트 11에도 뽑혔다.

지난달 15일 열린 싱가포르와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C조 1차전에서는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클린스만호의 5-0 대승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